본문 바로가기
정보처리기사_2020

[정보처리기사] 필기 가책점 합격 후기 및 공부 방법

by 방구석개발자 2020. 6. 9.
반응형

안녕하세요.
방구석 개발자입니다.
벌써 날이 많이 더워졌습니다.
출퇴근할때 손선풍기를 들고 다니고 있어요.

 

정보처리기사 필기를 공부하느라 블로그 포스팅을 많이 못했네요.

바로 시작합니다.~


필기시험 후기

공부한거 말고도 다른 게 나왔다.

가책점했을때 63점으로 턱걸이 합격 예상됩니다.

시나공으로 공부했는데 시나공에 없는 문제가 생각보다 많았어요.
2020년부터 개정이 되어서 시나공에서 예측한것이랑 빗나간거같아요.
3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.


공부기간 및 방법

공부는 접수 하자마자 해서

평일에는 퇴근 후 2시간 정도
주말에는 4~5시간 정도 했어요.
시나공에 모의문제도 풀고 수제비카페에도 모의 문제 줍니다.

열심히 풀었습니다.
아 그리고 카카오톡 정보처리기사 오픈채팅방을 아주 잘 이용했습니다.
거기서 외우는 방법이나 어디카페나 사이트에 문제, 설명 요약이 있다 라던지 정보를 많이 줬어요.
특히 전날에는 축약으로 외우는거랑 헷갈릴 만한 것을 잘 정리한 내용들이
계속 올라와서 공부하기 귀찮을때 카톡을 계속 봤습니다.


앞으로의 계획
필기도 합격했으니 실기를 공부해야 겠죠?
그래서 바로 실기책을 사서 6월15일부터 공부하려고 합니다.
이번주는 놀꺼야~~~
이번에도 시나공을 샀는데 필요하다면 수제비도 사려고 합니다.

필기랑 같은 방법 + 2년정도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노트 정리해서 시험을 볼거에요

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실기



작년에 떨어졌으니 올해는 더 열심히 해서 붙도록 하겠습니다.
붙어서 합격 후기 올리고 싶네요.

 

가즈아ㅏㅏㅏㅏ

반응형

댓글